DirectX는 GPU를 다룰 수 있는 그래픽 라이브러리 중 하나이다. 다른 대표적인 라이브러리로 OpenGL, Vulkan이 존재한다. DirectX는 그 중 Windows에서 지원되는 라이브러리이다.
게임 개발에서 그래픽 라이브러리가 필요한 이유는 GPU가 화면 렌더링처럼 단순 연산량이 많은 작업을 분담해서 처리하면 효율적으로 자원 (CPU)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.
현재 DirectX가 12까지 있는데 DirectX11을 공부하는 이유는 12버전은 비교적 Low-Level까지 건드리기 때문이고, 일반 사용자들은 11 버전으로도 충분히 작업이 가능하기 때문이다.
앞으로 DirectX를 다루는 방법과 렌더링이 이루어지는 과정을 공부해서 정리해보겠다. 이론적인 부분도 최대한 이해해보고 싶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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